올해 수능은 2021년 11월 18일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고 공부하기 힘든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다들 힘내시고 조만간 다가오는 삼복에 삼계탕 한사발씩 하시고 모의고사 준비와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강점은 강하게 약점은 보강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2021년 수능 11월 18일
코로나 때문에 수능준비 또한 어려울 것이란 생각입니다.
아마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붙은 분들이라면 어떤 장소에 있던 꾸준히 공부하고 있을 것이지만 반대의 경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직 시간이 조금 남긴 했지만 생각에 따라 다급한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모의고사라도 잔잔히 풀어보면서 시간과 실력을 낭비하는 일은 없애야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시간은 농구게임처럼
농구는 한 번 공격할 때 24초의 제한시간을 두고 있습니다.
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상대팀에 공격권이 넘어갑니다.
공격권이 넘어가는 일이 종종 발생하기도 하는데 하나의 골을 성공시키기 위해 24초라는 제한시간을 충분히 채워 사용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수능도 마찬가지
지금까지 장기적으로 달려온 분들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꽉꽉 채운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조바심과 급한 마음은 금물
모의고사를 풀어보자
지금도 전국적으로 일정기간마다 전국 모의고사를 치르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일찍 집에 가는 날이기도 하고 좋지만 성적이 나오면 기분이 언짢은 분들도 있습니다.
옛말에도 복기는 충분히 하라는 말이 있고, 바둑기사들도 실력향상을 위해 항상 복기를 합니다.
문제가 많이 틀렸다고 낙심하지 말고 한문제를 잘 풀기 위해 모의고사 문제를 복기하면서 반복하면 어떨까 합니다.
모의고사 기출문제 보러가기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와 모의평가 문제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을 통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압축된 파일과 PDF 형식의 파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구나 받아서 풀어볼 수 있습니다.
이미 수능을 치르고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도 문제풀이 하시는 분들도 가끔 있을 정도
기출문제 PDF 파일을 받기 위해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제에 대한 답지도 있기 때문에 자신이 틀린 부분에 대해 복기도 가능할 것이라 봅니다.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kice.re.kr/ ) - 메뉴의 자료마당 > 수험자료 화면으로 접속하기
- 기출문제 항목에서 원하는 문제를 받아 풀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