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을 주문하던지, 누군가 물건을 준다던지, 우리는 택배를 이용합니다.
택배를 기다리면 왠지 가슴이 뜁니다.
택배를 기다릴 때 계속 핸드폰을 만져봅니다.
언제 도착할까? 어디까지 왔나?
택배는 사랑입니다.
우체국택배를 이용할 경우 우체국 택배조회는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내는 사람이 택배를 보낼 경우 등기번호가 있을 것입니다.
등기번호만 알면 됩니다.
우체국 택배조회 를 위해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연결하였습니다.
[ 우체국 택배조회 홈페이지 ]
우체국 택배조회 를 위한 우체국 홈페이지로 이동하고, 화면 우측의 중간을 보면 배송조회 가 있다.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하고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이 보냈거나 혹은 받을 택배의 위치를 조회하여 확인할 수 있다.
우체국 택배조회 를 위한 방법은 다른 곳에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입니다.
네이버 혹은 다음에서 택배조회를 할 경우 검색하면 화면 상단에 바로 택배배송 조회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둘 다 단어만 다를 뿐이지, 송장 번호 또는 등기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우체국택배 라고 검색을 하면 검색화면 첫페이지에 바로 보입니다.
[ 다음 우체국 택배조회 바로가기 ]
이 외에도 우체국 택배조회 를 할 수 있는 앱이나 홈페이지는 많이 있습니다만,
굳이, 우체국까지는 검색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
그냥 택배 라고 검색을 해도 네이버, 다음에서는 택배배송 조회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늘에서 내려오면 대박 기분 좋을 듯 하다.
그리고, 최근 확대되는 코로나 때문에 우체국 도 서비스를 강화하였습니다.
코로나19 예방 비대면 접수 입니다.
우체국에 인터넷 또는 앱 으로 비대면 방문택배 접수를 하면 집배원 분께서 직접 방문하셔서 택배를 수령하여 가지고 가시는 서비스 입니다.
방문예약을 위해서는 당연히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카카오 아이디가 있다면 카카오 아이디를 이용한 택배방문예약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방문 예약 의 택배 방문접수예약 아이콘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해도 상관없고, 카카오로 쉽게 로그인을 하여 이용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도저도 싫으면, 비회원 신청으로 해도 됩니다.
신청시 간단한 안내와 함께 이것저것 작성합니다.
보내는 사람 ( 신청하는 사람 ) , 받는 사람 , 물품 정보를 입력하는 란들이 나오는데, 세세히 작성해 주고, 카드로 결제하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신청가능 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방문접수 시간 :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 일요일 제외
방문절차 : 희망일시에 방문접수가 원칙, 물량이 많을 경우 지연가능성이 있다.
방문신청시간 : 우체국 또는 집배원 분의 사정에 따라 지연가능성이 있다.
지연이 발생할 경우 어쩔 수 없겠으나, 그래도 정확하게 지켜야 할 것은
집배원 분이 알 수 있도록 지정장소에 보관, 상자 왼쪽하단 에 받는 사람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는 것.
댓글